본문 바로가기
세계 이슈

[긴급] IOC, 도쿄올림픽 취소 결정! 아베 관저 발표 미루는 중.

by 루팡이 되자 2020. 3. 17.
반응형

 

 

“도쿄올림픽은 이미 취소되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2020 도쿄올림픽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의 일본 현지 보도가 나왔습니다.

 

지난 14일 일본 경제지 머니 보이스(MONEY VOICE)

 

“트럼프 대통령이 도쿄올림픽 연기를 언급했는데 아무래도 사태는 좀 다른 것 같다”

 

“실제로는 이미 올림픽 개최 중지가 결정되었다"

 

"IOC가 일본 올림픽 조직위원회(JOC)와 아베 신조 총리에게 통보했다는 정보가 있다”

 

라고 전하였으며, 이어서

 

“올림픽 취소 사실을 지금 공표하면 패닉 상태에 빠지기 때문에 아베 총리가 발표를 주저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5월에 공표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다"

 

"연기가 아니라 취소이며, 대회 자체가 없어진다는 것”

 

이라고 주장했습니다.

 

 

 

3월 17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스위스 로잔 본부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일본 아베 총리는 도쿄올림픽을 예정대로 치르고 싶다고 밝힌 바 있었으나,

 

선수들이 올림픽 참가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각종 국제대회에서 예선전을 통과하거나 일정 순위에 올라야 하는데, 최근 상황이 악화되면서 국제 스포츠 경기대회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이달 초 세계 유도연맹은 다음 달 30일까지 모든 도쿄올림픽 예선대회를 취소한다고 발표했고, 배드민턴과 수영, 야구 등 다른 상당수 종목도 국제대회를 취소 또는 연기했습니다.

 

이제 다섯 달로 채 남지 않은 도쿄올림픽은 이미 예선을 치르지 못하면서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12일 도쿄올림픽 성화가 그리스 아테네에서 채화됐으나, 그리스에서도 상황이 악화되면서 하루 만에 중단되었습니다.

 

https://hyuck99tvnews.tistory.com/entry/%EB%8C%80-%EC%95%85%EC%9E%AC-%EC%86%8D%EC%97%90%EC%84%9C-%E6%97%A5-%EC%84%B1%ED%99%94-%EB%B4%89%EC%86%A1-%ED%96%89%EC%82%AC-%EA%B0%95%ED%96%89-%EB%8F%84%EB%8C%80%EC%B2%B4-%EC%96%B4%EC%A9%8C%EB%A0%A4%EA%B3%A0

 

대 악재 속에서, 日 성화 봉송 행사 강행??! 도대체 어쩌려고...

지난 3월 12일, 고대 올림픽 경기의 발상지, 그리스 아테네의 서쪽 올림피아에서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인사 등 필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관중 없이 성화 봉송이..

hyuck99tvnews.tistory.com

 

일본 정부가 설치한 전문가 대책회의 일원인 도호쿠대학 미생물학 교수 '오시타니 히토시'는 최근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되는 상황이 되고, 세계 어느 지역에서 올림픽 참가를 못 한다고 하면 올림픽을 치르기는 어렵지 않겠는가”

 

 

 

도쿄올림픽이 취소되면

일본 경제는 큰 타격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일본이 도쿄올림픽, 패럴림픽 개최에 썼거나 앞으로 쓸 돈만 해도 30조 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만약 도쿄올림픽이 취소될 경우 일본 경제 손실액이 무려 89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도 전망되었습니다.

 

그나마 연기되면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겠지만, 수많은 국제대회 일정과 겹치면서 연기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5일 일본 국민들에게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77.8%가 도쿄올림픽이 연기 또는 취소돼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중 취소해야 한다고 답한 20.6%(183명)은

 

“뚜렷한 치료법 없는 상황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건 무책임한 행동”

 

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럼에도 일본 정부와 올림픽 조직위는 취소나 연기 등은 고려하지 않고 예정대로 대회를 치른다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6일 일본은 43명을 테스트해서 33명 진단 판정을 받는 놀라운 확률을 기록했습니다.

 

일본 국민들을 상대로 제대로 테스트를 한다면, 일본 내 실제 확진자 숫자는 놀라울 정도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아베 정권은 확진자 숫자를 숨기기 위해 일부러 테스트를 안 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난 3월 15일 미국 CNN은 왜 일본은 다른 나라와 같이 급증되는 현상이 발견되지 않는지 의아했습니다.

 

일본은 이러한 의심 속에 자신들은 괜찮다고 주장하며, 아베 총리는 지난 14일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주장하였습니다.

 

“일본의 인구 1만 명당 진단 숫자는 0.06명에 불과하다. 이는 한국, 이탈리아, 이란 등보다 적은 수준이다”

 

 

일본 아베 정권의 이러한 눈속임에 전 세계 많은 국가들은 일본인들로부터 전파되고 있습니다.

 

일본인이 와서 전파한 사례는 현재까지 베트남, 인도네시아, 하와이, 태국에서 보고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일본인이 전파했다면서 지역 민심이 일본에게 배타적으로 변했고, 지난 15일 에티오피아에서도 한 일본인으로 인해 최초로 판정을 받은 사람이 나왔습니다.

 

청정국이라 여겼던 국가들이

일본인으로부터 뚫리고 있는 것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언론과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한국이 모범적인 대처를 해냈다고 칭찬하며, 일본은 이를 배워야 한다고 전하였지만, 

 

일본 아베 정권은 은폐하고 축소하기 급급하며, 도쿄올림픽을 강행하려는 모습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일본은 자기 발등만 찍을 뿐이며, 이로 인해 피해 입을 일본 국민들은 절망적인 결말을 맞이할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반응형

댓글